skip to Main Content

의료시설에 시공된 테록시 (Terroxy)


안녕하세요! 오늘은 병원에 시공된 테록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병원에서는 어떤바닥재를 써야 좋을지도 함께 같이 확인해드릴텐데요!

저희 취급하는 테록시는 미국의 Terrazzo & Marble Supply사의 고내구성 바닥재인 에폭시테라조 레진시스템 입니다.
병원과 같은 의료 시설에 시공하는 것은, 쉽게 세척이 가능하고 휠체어와 병원 침대의 이동을 가능하게 하는
이음매없는 매끄러운 바닥이 매우 중요합니다.

높은 위생관리를 위해서는 병원과 같은 의료시설은 세척 관리가 쉬워야 합니다.
테록시(Terroxy)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추고 있어 휠체어와 병원침대와 같이 중요한 시설물들의 통행이 많은 병원(의료시설)에이상적인 바닥재 입니다.
테록시는 전세계 여러 의료시설에 시공해왔으며, 고내구성, 낮은 유지관리비용 그리고 심미성(디자인의 유연성)이 있는 에폭시 테라조 입니다.

 

 

고내구성

테라조의 완벽한 내구성과 같이 통행량이 많은 지역에 이상적입니다.
다른 바닥재 시스템의 초기 비용이 더 낮아서 저렴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테록시보다 더 많은 유지 보수비용이 발생됩니다.
특히나 통행량이 많은 지역에서는, 카펫이나 비닐 타일과 같은 다른 바닥재를 자주 교체해야 하는 반면, 테라조(테록시)는 세월을 견디고 건물의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는 바닥재 입니다.

 

위에서 보시는 것 처럼 초기비용은 비닐타일이나 카펫처럼 저렴하지 않지만 “교체주기”와 “교체비용”을 놓고 확인했을 때
40년간의 비용이 교체가 자주 발생되는 바닥재(비닐타일,카펫등)가 훨씬 높은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초기비용이 저렴하다고 간과하시면 안됩니다.
내구성과 교체비용이 얼마들어가는지 계산해보시고 결정하셔야 합니다 🙂
그래서 애플과 같은 대기업이나 매장이 테록시를 선택하는 이유입니다.

 

 

낮은 유지관리 비용

병원과 같은 의료시설은 많은 사람들이 날마다 통행을 하며, 특히나 병원의 특성상 오염과 더러운 환경에 노출되면 안되므로
바닥 공간을 지속적으로 깨끗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바닥을 항상 깔끔하게 유지하는 것은 어렵지만, 이음매가 없는 테록시는 청소를 용이하게 해주며,

바닥의 관리는 매일 대걸레와 따뜻한 물 한 양동이만 사용하여 할 수 있습니다.
테록시는 또한 박테리아와 곰팡이의 성장을 막아 병원에서 발생할 수있는 세균의 이동을 감소시킵니다.
이러한 이유로 병원 바닥재로도 많이 쓰이는 테록시입니다! 그러니 깔끔하게 유지해야 하는 호텔과 레스토랑에도 적합한 바닥재인것은 확실합니다 🙂

 

 

뛰어난 심미성 (디자인의 유연성)

테라조는 색상, 패턴, 로고, 그림 등 고객이 상상하고, 원하는 디자인을 구현하므로써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 합니다.
이를 통해 디자이너와 설계자는 브랜딩과 다양한 색상을 바닥에 설계하여 원하는 커스텀 디자인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테록시의 특별한 자재는 색상이 바래거나 흐려지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테록시를 시공하면서 쓰이는 골재의 종류와 컬러 또한 무한합니다.
다양한 골재와 색상을 섞음으로 유니크한 디자인과 컬러가 될 수있습니다 🙂

 

위처럼 테록시를 시공할 때, Domus 사의 흰색 아연합금 또는 황동재질의 재료분리대를 사용하여 무한한 디자인을 구현합니다.
이를 통하여 테라조 바닥 설계를 위한 골격이되고, 커스텀 디자인 및 패턴(로고등)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료분리대의 역할은 이것 뿐만이 아니라, 테라조 바닥재 상부의 균열을 방지하는 역할도 있습니다.

 

 

병원에서 적용되는 테록시의 특성을 잘 확인하셨나요?
병원, 경기장, 공항, 호텔 처럼 많은 사람들이 지나다니는 통행량이 많은 곳은 특히나
엄청난 내구성을 필요로 합니다.
테록시는 디자인성뿐만아니라 내구성까지 겸비한 바닥재입니다 🙂

 

 

 

Back To Top
돌아가기